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우리 강아지 조코는 어느덧 

9개월 차가 되어 가고 있어요!



조코와 가족이 된지 오개월이 넘었네요




1KG도 안되던 녀석이 



이제는 2.1KG이예요





지난달 갑자기 몸무게가 20%는 늘더니 

조코 몸무게가 되었네요 


초보 강아지엄마라 


아직도 서툰것 투성인데 



인터넷을 통해 


세나개

(세상에나쁜개는없다)

를 통해 배우고 있답니다 ㅋㅋ


책도 봤는데 


결국 답은 

내가 결정하는거 더라구요 .


자기계발서와 같은 느낌 




예방접종을 하며 

다니던 동물병원이 있었는데 


집근처로 옴길까 했는데 



역시 처음으로 다녔던 병원이 더 믿음직 스러운 느낌이 나더라구요 ..




병원만 가면 왜 그렇게 물어볼게 많은지요 .






이제 성견도 됐고


그리고 문제는 


조코가 요즘 응아를 볼때 마다 

낑낑을 넘어서 소리를 지르거든요 



항문에 상처가 나서 진물이 나서 ㅠ



병원을 찾는 김에 

건강검진까지 하게 됐어요 




그래서 

원래 다니던 병원, 집근처 병원 말고


근처에 가장 큰 동물병원 을 찾았죠!




상담하고 


저는 기다리고 조코는 들어가서 엑스레이찍고 검사하고 


30여분 지나서 



나온 조코








남자아이에게 

꽃머리띠를 하고 보내시다니 ㅠㅠ


당황했지만 


너무 귀엽잖아 ..




불편해서 자꾸 빼려고 하는데 


애미는 자꾸 머리띠를 해 놓고 싶더라구요 




우리조코는 


알레르기 인지 아닌지 모르겠는


그런 진단을 받았어요 ㅋㅋㅋㅋ



애매하죠?!



항문과 귀의 곰팡이균과 입이 빨간걸 보면 알레르기 인데 


정확하진 않다고 ...




알레르기 원인은 

식이,집진드기,모낭충 이 있는데 



식이일 가능성이 크다고 말씀하셨어요 




알레르기검사가 따로 있긴 하지만


정확하진 않다고 ........



또르르


뭔지 알것 같은데 뭔지 모르겠는 애매한 



그래서 일단 식이로 테스트를 해보라고 말씀하셨는데 



그것 또한 애매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테스트성 사료를 먹어보고 괜찮으면 식이문제가 맞는데 



아니면 다른원인이고



샘플을 주셨는데 

하루분을 주셨네요 



일단, 바르는 약과 먹는약을 주셨는데 




너무 걱정입니다 



심하진 않는 편인데 


약을 먹고 괜찮으면 괜찮은건가?


알레르기가 아닌건가?



너무 어렵네요 ....




귀에 약 넣는건 정말 

조코와의 사투를 벌이는 일이라 


저도 조코도 너무 힘들거든요 ..



전반적으로 정확하게 검진한것 같은데 


왜 이렇게 더 답답해 졌죠 ?ㅠ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