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아지 노즈워크 만들기! 어렵지않아요!





반려견과 함께 사는 가족분들이라면 

누구나 들어봤을 


노즈워크nose work)


코로작업하는 ㅋㅋㅋㅋ

냄새로 간식혹은 사료를 찾는 


후각을 작업 시키는 놀이라고 할 수 있겠어요!


강아지의 후각은 

사람의 눈과 같은 역할이라고 해요!



그래서 산책을 가서 마음껏 냄새맡고 오면 

기분좋아 업되더라구요!



최근 분리불안 치료에도 효과 있고 

혼자 있으면 

장판을 뜯는 일도 생기기 때문에 


이런 노즈워크로 

강아지에게 분리불안을 없애주고 


즐겁게 놀이를 할 수 있도록 하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요즘 장난감도 많고 


매트도 많죠!



매트를 살까 고민했는데 



매트가격도 만만치 않아 



저는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노즈워크를 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자주했던건 


1.종이컵에 사료몇알 넣어 막 구겨 줬는데 


공놀이 처럼 놀다 

종이를 뜯어 


사료를 먹곤 하고 


2.페트병에 구멍을 뚫어 

굴리면 사료가 나올 수 있도록 하는 방법도 있구요




세나개 에서 봤던건데 


박스에 장난감 다 넣어놓고 

간식도 숨겨놓는 방법도 있더라구요





종이컵은 뒷처리가 불편하고 

페트병은 

우리 조코가 무서워하고 


ㅋㅋㅋㅋㅋㅋ




집에 노즈워크 장난감도 여러개 있는데 


너무 금방 빼버리더라구요 ...










매달 장난감을 1개씩 바꾸고 

추가해 주는 편인데 



이번에 구입한건 요거!


탱탱볼!

굴리고 뜯고 씹는걸 좋아해서 

샀는데 


안에 방울이 있어 

너만 즐겁게 논다면 

나는 시끄러워도 괜찮은데 


방울이 있어 ㅋㅋㅋ


무서워 쳐다도 안보더라구요!



그래서 방울을 빼고 


껌이나 간식을 넣어줬어요 





강아지껌을 

하루에 1개씩 먹이는데 


한번에 1개 주기 아쉬워


반개씩 잘라서 급여해 주는데 


탱탱볼 안에 쏙 잘 들어 가더라구요!!


탄력이 있어 

금방 빠지지도 않고 


굴리며 던지며 뜯으며 


잘 가지고 놀다가 

금방 빠지는 편도 아니라서 좋더라구요!





오메가3 영양제나 껌을 주로 넣어 주는데 

쿠키한번 넣어줫다가 


한시간동안 씨름을 해서 ㅋㅋㅋㅋㅋ


결국 그냥 제가 꺼내줬어요 ㅋㅋㅋㅋㅋ



소리나는 라텍스공을 좋아햇는데 


그건 먼지도 많이 붙고 

침도 많이 묻어 쫒아 다니면서 닦고 


사이즈가 작아서 책상밑으로 구석으로 자꾸 들어가서 빼주기 바빴는데 




이건 먼지도 많이 안묻고 

세척도 간편해서 좋더라구요!






굴리고 던지고 씹는걸 좋아하는 강아지에게 최고 ㅋㅋㅋㅋ



점점 장난감이 늘어 나고 있는데 


이 탱탱볼은 몇개 더 사야 겠어요 ㅋㅋㅋ




어제 반나절을 밖에서 보냈다고 

오늘 하루종일 잠만 자는 조코씨



내일은 더 즐겁게 보내자!





굿나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