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이베이 우육라면 만한대찬满汉大餐- 대만의 신라면인가?



저는 라면을 

엄청 좋아하는데요!


요즘은 참고 참아 

라면을 일주일에 두세번?먹는것 같아요ㅠ


라면은 밀가루라 나트륨이라 몸에 안좋은건가요?!


라면을 끓일때 항상 면을 데쳐서 끓여 먹으며 


살안찐다며 합리화시키며 먹곤 해요 




대만에서 유명한 

대만에서 우리나라로 치면 신라면 쯤 ?인듯한




맞는지 안맞는지는 확실히 모르겠으나



우리나라에서 인터넷에서도 판매하고 있네요?!


대만 다녀온 사람들이라면 


꼭 사오는 기념품 정도 


펑리수는 안사와도 라면은 사왔어요!


우육라면 만한대찬满汉大餐





컵라면도 있고 

봉지라면도 있는데


저는 봉지라면으로 만 사왔어요







이말 저말 쓰다보니 

아무말대찬치가 되었지만,


시먼 까르푸에서 보자마자!


이거다 하고!


매운맛 안매운맛 한개씩 샀어요!



사와 보니 


한봉지에 3개씩 들어 있더라구요 ..




우리나라 라면은 요즘 6개도 들어 있는데ㅠ



가격은 4개 기준 4800원쯤 이였던걸로 기억해요







우리나라에서 구매대행에선 훨씬 훨씬 비싸더라구요 ..



우육라면 만한대찬满汉大餐은 

기안84가 

나혼자산다에서 극찬한 라면으로도 유명하죠!


타오베이하면 

우육면인데


우육면을 라면으로 만든 

우육탕면 우육라면인것 같아요!




칼로리 624kcal



어마어마 해서 깜짝 놀랐어요ㅠ



고기가 들어 있어서 그런가봅니다





스프가 세가지 있어요!






면은 건면이래요!

건면이 우리나라 튀긴면보다 칼로리가 높다니 ..


무서울 따름이였어요



면을 한번 데칠 필요가 없긴해서 좋긴 하지만 ...






스프는 

한개는 건더기일줄 알았는데 


스프





이건 고기가 들어 있는 스프 ㅋㅋ



흡사 3분카레같은 느낌이 나요

향도 카레향이 좀 났구요


유통기한이 2년이나 더 남은걸 보면 


방부제가 얼마나 들어 갔을 까 무섭긴 하더라구요 ..






물을 끓이고 스프를 넣고 






면을 넣기 전에 

계란하나 넣고




면을 넣고 끓였습니다!


2개 넣었어요!





면이 생각보다 괜찮더라구요!


제가 그나마 일본은 여러번 가봤는데


일본컵라면 유명한거 죄다 입맛에 안맞고 면도 

우리나라 라면이 쫄깃해서 제일 맛있다라고 생각했는데 



만한대찬 우육라면은 면이 괜찮더라구요!



고기도 생각보다 많이 들어 있구요!


국물은 많이 짯어요


제가 싱겁게 먹는 편이기도 한데 


국물을 너무졸여서 그랬는지ㅠ



짠건 짠데 ..



신라면 보다 맵다고 들었는데 



하나도 안맵더라구요 ㅠ


그래서 너무 아쉬웠어요ㅠㅠ



칼로리가 무서워 자주는 못먹을 것 같고 



한개 남은건 제대로 한번 끓여서 먹어봐야 겠어요!!ㅎㅎ



배고파요ㅠㅠ흑